미스트롯3 투표하기 :: 유성매직 지우는법 5가지

유성매직 지우는법 5가지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아이가 유성매직으로 옷, 벽지, 신발등 여기저기에 낙서를 하거나 혹은 실수로 옷에 유성펜이 묻어버릴때가 있습니다. 본래 유성팬은 한번 묻으면 다시 지워지지 않도록 펜의 성분에 "정착제"가 들어있지만 효과적으로 지우는법이 있답니다.




유성매직은 염료와 석유계의 용제와 수지로 만들어지는데요. 수성펜과의 차이점은 "정착제"를 사용하지 않는 점입니다. 수성펜에 사용하는 유기용제는 물이며, 정착제를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쉽게 지워지지만 유성매직은 좀처럼 잘지워지지 않는데요. 그럼 유성매직 지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1. 벽, 바닥에 묻은 유성펜 지우는 방법



벽에 묻은 유성펜을 지우는 가장 최선의 방법은 래커 (lacquer thinner)를 천에 묻혀서 살살 닦아내면 됩니다. lacquer thinner를 사용할때는 통풍이나 화기에 주의해야하며, 작업 도중 흡연을 하거나 화기를 가까이 두면 위험합니다. 



2. 책상에 묻은 유성매직 제거방법


책상에 묻은 유성펜을 지울때는 강도가 비교적 쌘 멜라닌 스폰지가 가장 좋습니다. 스폰지에 물만 묻혀서 닦아도 지워지지만, 식초를 묻혀서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클렌징 오일이나 자외선 차단제등에 포함된 유분도 효과가 있으므로 면봉 혹은 천에 묻혀서 미지근한 물로 닦아보세요.


3. 옷에 묻은 유성매직 지우는법



옷에 유성펜이 묻은경우에는 가장 곤란하죠. 특히나 아끼는 옷이라면 직접 처리하기보다는 세탁소에 상담을 해보는것이 현명합니다. 일반적인 옷의 경우에는 식기세제와 소독용 에탄올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우선, 식기세제와 소독용에탄올을 동일한 비율로 섞어서 면봉에 묻혀서 지우고 싶은 부위에 조금씩 묻혀서 헹굼을 반복하다보면 지워집니다. 


4. 운동화(신발)



패브릭 소재의 운동화는 리무버 혹은 소독용에탄올이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하지만 패브릭 소재의 운동화에 유성팬이 묻은경우는 완벽하게 지워지지는 않으며 오히려 더욱 번지는 경우도 있으니 최대한 조심스럽게 작업을 해야겠죠.



5. 종이



종이에 실수로 낙서가 된경우에는 지우개를 사용하여 살살 문질러주셔야 합니다. 종이의 질이나 지우개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정말 얇게 살살 문질러야하며 힘이 과하게 들어가면 종이가 찢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지금까지 벽, 신발, 옷에 묻은 유성매직 지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소독용 에탄올등의 도구가 구비되어 있지 않다면, 귤껍질, 마가린 혹은 버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유성펜은 묻은 즉시 지워야하며, 시간이 경과되었다면 힘들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