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3 투표하기 ::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 가이드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방법


자동차를 직접 운행하기 위해서는 차종에 따른 알맞는 라이센스를 취득해야 합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1종, 2종 보통을 취득하기 마련인데요. 차이점은 승차정원, 적재중량이 난답니다. 




라이센스를 처음 취득하기 위해서는 몇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하며, 오늘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과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면허증 취득 절차는 처음에 교통안전교육 수료 -> 신체검사 -> 필기시험 응시 -> 기능 -> 도로주행을 모두 통과해야 발급이 됩니다. 학과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교통안전교육과 신체검사를 진행후 치를수 있답니다.



참고로 1종보통은 70점이상, 2종보통은 60점 이상의 점수를 취득해야만 합격이 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시간은 40분으로 수수료는 7천원이 발생하네요.




필기시험 온라인 예약 접수는 불가능하며, 사전에 교통안전교육을 예약하여 수료후 즉시 필기시험을 응시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 사이트에 접속하여 교통 안전 교육 예약 접수 및 스케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센스 취득에 관한 전반적인 프로세스 정보를 제공하므로 천천히 살펴보세요.



예약 접수 페이지로 이동하여


인터넷 예약을 위해서는 먼저 본인 확인 과정을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시험장 선택 및 교육날짜등을 지정하여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교육수료후 신검 및 학과시험에 응시하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로교통에 관한 기본 상식이 있더라도 사전에 문제풀이등으로 조금이라도 공부를 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