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3 투표하기 :: 빅스비 사용법 갤럭시 음성인식 사용 가이드

빅스비 사용법 갤럭시 음성인식 사용 가이드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음성 인식 기반 AI 소프트웨어인 빅스비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하여 명령을 수행하며, 빅스비가 수행할 수 있는 명령어는 수십가지가 넘으며, 기술의 발전에 따라 활용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 갤럭시 모두 사용해본 경험에 따르면 아직까지는 애플의 시리에 비해서 빅스비는 사용자가 원하는 명령을 수행하는 데 조금은 껄끄럽습니다.



그래서인지 삼성전자도 이를 따라 잡기위해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필요한 기능등 사용법을 알고 있으면 꽤나 편리하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어떤 명령어가 있는지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잘모르기에 거의 사용하지 않는분들도 많은데요. 오늘은 갤럭시 및 노트 사용자를 위한 빅스비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해볼께요.


빅스비 호출방법



빅스비에 음성명령을 내리기 위해서는 먼저 Bixby를 호출후 "듣는중" 이라는 메세지가 보이면 원하는 명령어를 말해주면 됩니다. 


호출방법


1. 갤럭시 좌측의 빅스비 버튼을 2초이상 누른 상태에서 호출후 명령.


2. 핸드폰을 손에 들고 있기 불편한 경우에는 "하이 빅스비" 라고 말해보세요.


빅스비 사용방법


최근 애플의 아이폰 XS, XR에 적용될 새로운 운영체제로 적용될 IOS 12 기능을 미리 살펴보니 Siri도 빅스비의 장점을 많이 흡수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Bixby에는 수많은 명령어가 있으며 이에 따라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모두 소개해드리지는 못하고 알고 있으면 유용한 기능 몇가지를 소개해드리며 직접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빅스비 버튼을 눌러서 첫화면에 들어가서 사진과 같이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터치한뒤 보이스 앱 및 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서는 어플 별로 어떤 명령어를 내릴 수 있는지 모두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빅스비 사용법이 어플별로 모두 정리가 되어 있으므로 직접 하나씩 필요한 기능을 학습해보세요. 갤러리에서는 어떤 명령어가 있는지 볼까요?


특정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만 검색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네요! 한번 실행해보겠습니다.



음성으로 "하이 빅스비"를 호출후 제가 "경주에서 찍은 사진 보여줘"로 명령을 보내니 정말 제가 경주에서 찍은 사진 17장 모두 보여줬어요. 정말 편리한 기능이네요!



일반 명령에는 정말 일상생활에서 알면 편리한 기능이 잔뜩 들어 있습니다. 특히 핸드폰을 직접 손으로 조작하지 못할때 유용하죠. 일반 명령 항목에는 화면 캡쳐해줘, 공유해줘, 뒤로가줘등등이 있네요.



그리고 보다 손쉽게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하이 빅스비"라고 불렀을때 잘 응답하지 않다면 민감도를 높여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음성만으로 현재 화면을 캡쳐하고 바로 공유할 수 도 있답니다. 지금까지 너무나 편리한 빅스비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활용방법이 있으므로 직접 하나씩 알아가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