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3 투표하기 :: 블로그마켓 준비 사업자등록 절차는?

블로그마켓 준비 사업자등록 절차는?


가정에서 가사일을 도맡아하는 주부님들은 지속되는 불경기와 물가상승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이에 집에서 경제활동의 수단으로 무엇을 해볼까 고민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랍니다. 


그중에서 특별한 자본금 없이, 즉시 시작할 수 있는 블로그마켓이 요즘 유행입니다. 자신의 블로그에서 일반 쇼핑몰같이 상품을 홍보, 판매할 수 있으므로 따로 쇼핑몰 홈페이지를 구축할 필요가 없으며, 즉시 시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블로그마켓에 뛰어들고자 한다면, 몇가지 준비 사항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사업자등록 및 통신 판매 신고가 필요합니다. 조금 절차가 복잡하긴 하지만 포스팅 내용을 참조하여,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관할 지역 세무서에서 사업자등록증 발급



세금 신고를 위해서 사업자등록증 신청 및 발급이 필요합니다. 온라인보다는 직접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여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진행해주세요.


사업자등록증 발급 준비물


1. 신분증.


2. 임대차 계약서 - 만약, 사업장이 없을 경우 자택주소로 등록. (등기부등본 필요)

   2인이상 공동사업자인경우에는 동업계약서가 필요함.


# 연간 소득이 4,800만원 이하는 간이과세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간이과세자는 세율이 낮으며,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한점 참고하세요.


# 사업의 종류 : 업태(소매), 종목(선택/전자상거래) 정도로 설정.


주거래 은행을 지정하여 사업자통장 개설




주거래은행을 지정하여 사업자통장을 개설하고 보안카드(OTP)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이는 추후 통신판매업 신고시에도 필요합니다. 


사업자통장 개설 준비물


1. 사업자 등록증


2. 신분증


3. 도장(거래인감)


은행에 신청후 심사후 발급까지는 2~3일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일반 입출금 거래 통장이 있다면 이를 사업자 계좌로 전환할 수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에스크로 인증하기



블로그마켓으로 통신판매업을 하기위해서는 금융거래 사기를 방지하고자, 은행에서 보증해주는 에스크로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사업자 통장 개설 & OTP 발급이 완료되었다면, 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하세요.


에스크로 인증 절차


1. 주거래 은행 홈페이지 접속.


2. 공인인증서 발급.


3. 에스크로 서비스 가입 신청.


4. 이후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 수령.


통신판매업 신고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관할 구청 방문 혹은 인터넷 민원24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통신판매업 신고 절차


준비물 :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에스크로 인증 확인서


1. 구청 방문 방문 접수 : 전화번호 120번 (관할 구청 안내 대표번호) -> 3번


2. 민원 24 홈페이지 -> 통신판매업신고서 작성 항목으로 들어가서 신청


* 블로그 마켓의 경우에는 해당 블로그의 본사 주소를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 6, Naver 그린팩토리


끝으로


블로그마켓은 특별한 자본투자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특히나, 주부님들이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블로그마켓 준비 및 사업자등록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